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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슈와간다 차의 효능과 부작용

최근 수정 : 2023-03-12

아슈와간다 차란 무엇인가요?
아슈와간다 차의 효능
아슈와간다 차의 부작용
아슈와간다 차

아슈와간다 차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는 친구가 인도 음료에 대해 말할 때까지 이 음료를 몰랐습니다. 이 차는 대담한 흙 맛으로 유명하며, 땅의 힌트가 느껴집니다. 향신료와 우유를 첨가하면 독특한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차가 인기 있는 이유는 건강상의 효능입니다. 차는 인기 있는 대체 의학인 아유르베다의 필수품입니다. 아슈와간다 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잠재적인 건강상의 효과, 부작용 및 맛에 대해 다룹니다.

아슈와간다 차란 무엇인가요?

아슈와간다는 뇌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수 천 년 동안 사용된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 허브 보충제와 차는 식물명 위타니아 솜니페라에서 추출됩니다. 이 식물은 일반적으로 인도 인삼, 포이즌 구스베리 또는 겨울 체리로도 불립니다. 아슈와간다 식물은 무딘 녹색 잎과 꽃이 특징인 짧은 관목입니다. 로즈힙과 유사한 오렌지-레드 과일을 생산합니다.

아슈와간다라는 이름은 말과 비슷한 식물의 강한 냄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아슈와간다 식물은 대부분 인도, 네팔, 중국 및 예멘에서 재배되며, 부분적인 그늘 많고 건조하고 돌이 많은 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봄철이면 식물을 심습니다.

아슈와간다 차의 효능과 부작용

맛 프로필

아슈와간다 차의 맛은 약간 씁쓸하고 흙냄새가 납니다. 약간 흙과 같은 맛이 나는 것으로 자주 묘사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차 자체의 맛이 다소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과적으로 차는 버터밀크, 꿀 및 카다멈과 함께 자주 섭취됩니다. 또한 헤이즐넛, 강황 또는 체리 주스와 함께 사용하여 더 나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아슈와간다 차의 효능

아슈와간다 허브는 아유르베다(Ayurveda)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차나 허브의 건강상의 효능에 대한 과학적 합의는 없습니다. 대체 의학은 차와 보충제를 만드는 데 아슈와간다 뿌리의 사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뿌리는 건강 식품 매장에서 보충제로 찾을 수 있지만 실제 효능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다음은 아슈와간다 및 잠재적 효능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연구를 요약한 것입니다.

1. 혈당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식물 화학 연구에 발표된 초기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는 포도당 섭취와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1].

인도와 버몬트의 연구원이 참여한 인간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는 위약과 비교하여 60일 동안 모니터링한 130명의 대상에서 공복 혈당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2]. 인도 실험 생물학 저널에 발표된 추가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는 혈당 수치를 경구 혈당강하제만큼 효과적으로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3]. 이러한 연구는 소규모이며 이러한 효과와 그 이면의 메커니즘을 확인하기 위해 더 큰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 암

일부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는 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 중 어느 것도 아슈와간다의 단독 치료로서의 효과를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AAPS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슈와간다 잎의 결정질 스테로이드 화합물은 암과 싸우는 특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화합물인 위다페린 A는 실험 설치류에서 화학적으로 유도된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4].

또 다른 연구에서는 위다페린 A가 생쥐의 화학 내성 암 줄기 세포에 효과적임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 화합물과 시스플라틴의 조합이 난소암 세포의 상당한 제거를 초래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화합물은 자연적으로 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5].

이러한 항암 효과는 동물 모델에서 나타났으며 인간의 암 치료로 해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합의를 이루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3. 스트레스

아유르베다 허브의 주요 용도 중 하나는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가 인간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래 연구에 발표된 인간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가 스트레스 수준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60일 동안 아슈와간다 또는 위약을 투여받은 만성 스트레스를 가진 98명의 개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아슈와간다를 복용한 사람들이 코티솔 수치가 현저히 낮음을 발견했습니다[6].

인도 심리학 의학 저널에 발표된 두 번째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가 불안과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는 64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300mg의 아슈와간다 뿌리 추출물 또는 위약을 받았습니다. 캡슐에 아슈와간다 분말을 섭취한 참가자는 스트레스 수준이 크게 감소했으며 혈청 코르티솔 수준도 낮아졌다고 보고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아슈와간다가 신경계에 작용하여 불안 장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아슈와간다 차

4. 다산

아슈와간다는 불임 남성이나 생식력을 높이고 싶은 남성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유기농 아슈와간다 뿌리 분말은 남성 생식력을 위한 대체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불임과 난임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는 아슈와간다가 다산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인도에서 수행된 전향적 연구는 75명의 정상적인 건강한 가임 남성과 75명의 불임 검사를 받은 남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아슈와간다의 사용이 정자 수와 정자의 질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과는 아슈와간다 추출물이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좋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마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7]. 연구자들은 아슈와간다가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켜 생식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다른 건강상의 효능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효능을 입증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염증

아슈와간다 차는 많은 허브 차와 마찬가지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뿌리에는 전반적인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8].

염증은 자연적으로 혈관을 이완시켜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9]. 염증 감소는 백혈구로 알려진 자연 살해 세포를 증가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10].

아슈와간다 차의 부작용

자가면역질환이 있는 사람

자가면역 질환을 앓고 있다면 아슈와간다 차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식물은 면역 체계의 활동을 증가시켜 자가면역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로 고통받는 경우 허브 차를 마시기 전에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임신 중 또는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은 아슈와간다 차를 피해야 합니다. 보충제나 식물이 안전하다는 연구 결과가 충분하지 않으므로 이 차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슈와간다가 유산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약물 상호 작용 및 수술

아슈와간다 차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 차를 마시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세요. 아슈와간다 차는 혈압 약물 및 당뇨병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사용을 제한하거나 피하십시오.

아슈와간다 차

아슈와간다 차는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차입니다. 이 음료는 인도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일부나 대체 의약품 또는 아유르베다 의약품으로도 사용됩니다. 식물에 대한 연구는 새롭고 드문 편이지만, 몇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효능을 가리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 인도 차를 맛보고 싶다면, 풍부하고 흙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잘 우려내세요. 차를 더 맛있게 만들려면, 감미료로는 꿀이나 용설란을 추가하거나, 계피와 카다멈으로 향을 더할 수 있습니다.

출처:

  1. https://www.ncbi.nlm.nih.gov/pubmed/25796090
  2. https://blog.priceplow.com/wp-content/uploads/2014/08/withania\_review.pdf
  3. https://www.ncbi.nlm.nih.gov/pubmed/11116534
  4. https://www.ncbi.nlm.nih.gov/pubmed/24046237
  5. https://www.ncbi.nlm.nih.gov/pubmed/25264898
  6. https://www.ncbi.nlm.nih.gov/pubmed/23439798
  7. https://www.ncbi.nlm.nih.gov/pubmed/19501822
  8. https://www.ncbi.nlm.nih.gov/pubmed/26989739
  9. https://brighamhealthhub.org/treatment/inflammation-and-heart-disease-understanding-the-link
  10. https://www.ncbi.nlm.nih.gov/pubmed/19388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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